부산벤처기업협회 ‘2026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 참여기관 선정
부산벤처기업협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지원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6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의 참여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부산벤처기업협회는 2023년부터 본 사업의 참여기관으로 사업을 지속 수행해 왔으며, 매년 목표 대비 초과 달성 성과를 거둬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 연속 연차평가에서 협회가 속한 동남권 지역이 전국 1위를 달성하는 데 기여한 바 있다. 이번 2026년 사업을 통해 부산벤처기업협회는 동남권 지역 산업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젝트 교육을 중심으
아디다스, 새로운 파트너 롱샷과 함께한 데일리 스니커즈 ‘이클립테인’ 출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코리아(이하 아디다스)가 잘파세대를 위한 새로운 데일리 스니커즈 ‘이클립테인(ECLYPTAIN)’을 출시한다. ‘이클립테인’은 2000년대 초반 퍼포먼스 러닝화 디자인에 아디다스만의 기술력을 결합한 라이프스타일 스니커즈로, 기능성과 미래적인 디자인을 동시에 추구하던 아디다스 러닝 철학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아디다스만의 독자적인 경량 폼 기술 ‘클라우드폼(CLOUDFOAM)’ 쿠셔닝을 적용해 발에 가해지는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분산시켜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한 착화감을
문화체육관광부는 5월 16일, 기성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대전 장태산을 등반하며 ‘스탬프 투어’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서울 · 인천 · 경기 지역 스탬프 이미지 일부
이번 행사는 전국 87개 주요 관광지를 대상으로 5월부터 시작된 ‘한국관광 100선 스탬프 투어’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장미란 제2차관은 등반에 앞서 장태산 인근 기성초를 방문해 학생들과 준비운동을 함께하며 학교체육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건강한 일상을 위한 체육활동 장려 차원에서 줄넘기 선물도 전달한다.
‘스탬프 투어’는 선정된 관광지를 방문해 현장에서 여권을 받고 도장을 찍는 방식으로, 체험을 통해 여행의 즐거움과 지역 관광에 대한 관심을 유도한다.
연말에는 가족형과 개인형 부문별로 최다 방문자를 ‘한국관광 명예 홍보대사’로 선정해 문체부 장관 표창과 기념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장미란 차관은 “이번 스탬프 투어는 자신만의 여행 여권을 꾸미며 지역관광의 매력을 발견하고 건강한 여행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아이들과 함께 명산을 오르며 대한민국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체력 증진의 중요성도 함께 전하고 싶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