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벤처기업협회 ‘2026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 참여기관 선정
부산벤처기업협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지원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6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의 참여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부산벤처기업협회는 2023년부터 본 사업의 참여기관으로 사업을 지속 수행해 왔으며, 매년 목표 대비 초과 달성 성과를 거둬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 연속 연차평가에서 협회가 속한 동남권 지역이 전국 1위를 달성하는 데 기여한 바 있다. 이번 2026년 사업을 통해 부산벤처기업협회는 동남권 지역 산업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젝트 교육을 중심으
아디다스, 새로운 파트너 롱샷과 함께한 데일리 스니커즈 ‘이클립테인’ 출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코리아(이하 아디다스)가 잘파세대를 위한 새로운 데일리 스니커즈 ‘이클립테인(ECLYPTAIN)’을 출시한다. ‘이클립테인’은 2000년대 초반 퍼포먼스 러닝화 디자인에 아디다스만의 기술력을 결합한 라이프스타일 스니커즈로, 기능성과 미래적인 디자인을 동시에 추구하던 아디다스 러닝 철학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아디다스만의 독자적인 경량 폼 기술 ‘클라우드폼(CLOUDFOAM)’ 쿠셔닝을 적용해 발에 가해지는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분산시켜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한 착화감을
행정안전부가 완연한 봄 날씨 속에 늘어나는 나들이객들에게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5월은 각종 축제와 행사, 놀이공원, 캠핑장 등 야외 활동 인구가 집중되는 시기인 만큼 안전 수칙 준수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행정안전부가 완연한 봄 날씨 속에 늘어나는 나들이객들에게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행안부에 따르면, 최근 1년간 국민들이 참여했던 주요 여가활동은 지역축제 참가(29.3%), 놀이공원 가기(20.4%), 국내 캠핑(18.9%), 소풍·야유회(15.6%)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 예정된 495개의 지역축제 중 192개가 5월에 집중되어 있으며, 놀이공원 이용객 또한 지난해 5월에 189만 명에 달하는 등 야외 활동이 활발한 달이다. 캠핑 역시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며 지난해 5월 이용량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행안부는 안전한 봄나들이를 위한 장소별 주의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했다.
축제 및 행사장 방문 시에는 ▲입장 전 배치 안내도를 통해 비상 대피 통로를 미리 확인하고 ▲공연이나 체험 행사 참여 시 안전요원의 안내에 따라 질서를 지키며 이동해야 한다.
또한 ▲공연 관람 시 지정된 관람석 외 이동이나 물건을 밟고 올라서는 행위는 피하고 ▲위험 표지판이나 안전선으로 구분된 금지 구역에는 출입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특히 ▲혼잡한 장소에서는 어린이와 노약자가 보호자와 항상 함께 이동해야 한다.
놀이공원 이용 시에는 ▲놀이기구 대기 중 안전선 밖으로 벗어나거나 안전 울타리 밖으로 신체를 내밀지 않아야 한다. ▲놀이기구별 제한사항(키, 나이 등)을 반드시 지키고 ▲안전 장비 착용 여부를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탑승 중에는 ▲일어서거나 물건을 던지는 등의 돌발 행동을 삼가고 ▲놀이기구가 완전히 멈춘 후 안전 장치를 해제해야 한다.
캠핑을 즐길 때는 ▲전기 연장선 사용 시 과열되지 않도록 완전히 풀어서 사용하고 플러그와 콘센트가 물기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휴대용 가스레인지로 조리 시 과대 불판이나 냄비 사용은 피하고 ▲바비큐나 모닥불 사용 시에는 반드시 화로를 사용하며 사용 후 잔불 정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
특히 ▲밀폐된 텐트 내에서 숯 등을 이용한 난방은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의 위험이 있으므로 피해야 하며, 잠을 잘 때는 침낭이나 따뜻한 물주머니 등을 활용하여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안전하다.
이와 더불어 행안부는 차량 운행 시 교통질서를 철저히 지키고, 평소보다 높은 기온으로 인한 식중독 발생에도 주의를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황기연 예방정책국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무엇보다도 안전에 유의하며 가족과 함께 즐거운 봄나들이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