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벤처기업협회 ‘2026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 참여기관 선정
부산벤처기업협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지원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6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의 참여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부산벤처기업협회는 2023년부터 본 사업의 참여기관으로 사업을 지속 수행해 왔으며, 매년 목표 대비 초과 달성 성과를 거둬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 연속 연차평가에서 협회가 속한 동남권 지역이 전국 1위를 달성하는 데 기여한 바 있다. 이번 2026년 사업을 통해 부산벤처기업협회는 동남권 지역 산업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젝트 교육을 중심으
서울 평창동 이엔 갤러리, 김진란 작가 개인전 ‘Painstaking’ 개최
김진란 작가가 개인전 ‘Painstaking’을 개최한다.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조소과와 동 대학원 석사를 졸업하고 베를린 예술대학교에서 유학을 마친 김진란 작가는 베를린과 서울을 중심으로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며 국내외 컬렉터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서로 다른 도시와 시간 속에서 축적된 경험은 작가로 하여금 인간 내면에 남겨진 기억과 감정의 층위를 더욱 깊이 응시하게 만들었다. 김진란 작가의 개인전 ‘Painstaking’은 서울 평창동 이엔 갤러리에서 선보이는 전시로, 작가는 이번 전시를 위해 상처와 회복의 감각을 더욱 밀도 있
이재명 대통령은 26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 마지막으로 출근해 업무를 마친 뒤, 오는 29일부터 청와대 집무실을 사용하는 청와대 복귀를 공식화했다.
이재명 대통령이 26일 용산 대통령실 마지막 출근을 하고 있다. 이 대통령은 오는 29일부터 청와대로 출근할 예정이다.
대통령실은 이날 오전 수행원들과 함께 용산 대통령실로 들어서는 이 대통령의 모습을 이례적으로 언론에 공개했다. 이 대통령은 금요일인 이날까지 용산 청사에서 업무를 본 뒤, 다음 주 월요일인 29일부터 청와대 집무실로 출근할 예정이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대통령을 상징하는 봉황기는 29일 0시를 기해 용산 대통령실에서 내려지고, 동시에 청와대에 게양된다. 이에 따라 대통령실의 공식 명칭도 같은 시각부터 ‘청와대’로 변경된다.
다만 청와대 관저의 보수 공사가 아직 마무리되지 않아, 이 대통령 내외는 내년 상반기 이전까지 서울 한남동 관저에서 청와대로 출퇴근할 것으로 보인다. 대통령실은 관저 보수 진행 상황에 맞춰 향후 입주 시점을 조정한다는 방침이다.
대통령 집무실의 청와대 복귀는 지난 2022년 5월 윤석열 전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용산 국방부 청사로 집무실을 이전한 이후 3년 7개월 만이다. 대통령실은 “국정 운영의 안정성과 상징성을 고려한 결정”이라며 복귀 이후에도 업무 연속성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를 마쳤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