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벤처기업협회 ‘2026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 참여기관 선정
부산벤처기업협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지원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6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의 참여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부산벤처기업협회는 2023년부터 본 사업의 참여기관으로 사업을 지속 수행해 왔으며, 매년 목표 대비 초과 달성 성과를 거둬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 연속 연차평가에서 협회가 속한 동남권 지역이 전국 1위를 달성하는 데 기여한 바 있다. 이번 2026년 사업을 통해 부산벤처기업협회는 동남권 지역 산업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젝트 교육을 중심으
서울 평창동 이엔 갤러리, 김진란 작가 개인전 ‘Painstaking’ 개최
김진란 작가가 개인전 ‘Painstaking’을 개최한다.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조소과와 동 대학원 석사를 졸업하고 베를린 예술대학교에서 유학을 마친 김진란 작가는 베를린과 서울을 중심으로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며 국내외 컬렉터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서로 다른 도시와 시간 속에서 축적된 경험은 작가로 하여금 인간 내면에 남겨진 기억과 감정의 층위를 더욱 깊이 응시하게 만들었다. 김진란 작가의 개인전 ‘Painstaking’은 서울 평창동 이엔 갤러리에서 선보이는 전시로, 작가는 이번 전시를 위해 상처와 회복의 감각을 더욱 밀도 있
SKT, 겨울방학 맞아 어린이 · 가족 고객 위한 풍성한 혜택 제공
SK텔레콤(CEO 정재헌)은 키즈 서비스 브랜드 `ZEM(잼)`의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로 추가한 고객에게 인기 어린이 공연·전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가족 고객을 위한 겨울방학 맞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ZEM은 만 12세 이하 어린이와 부모 고객을 위한 SKT의 키즈 브랜드로, 어린이용 스마트폰·요금제와 어린이의 올바른 디지털 습관 형성을 돕는 ZEM 앱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특히 ZEM 앱은 ▲아이 실시간 위치 확인 ▲스마트폰·앱 이용 시간 관리 ▲유해 콘텐츠 및 앱 마켓 결제 차단 등 안심 기능과 함께 어린이과학동아·부모수업 등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누적 64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ZEM 카카오톡 채널에서는 `빠른문의` 챗봇 서비스를 통해 서비스 관련 문의와 불편 사항에 대한 빠른 응대를 지원하고, 다양한 이벤트·혜택 정보를 안내하고 있다.
SKT는 이번 겨울방학에 어린 자녀를 둔 가족 고객들이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인기 어린이 뮤지컬과 전시 관람 티켓을 최대 60%까지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는 오늘(15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진행된다.
고객은 ZEM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 후,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해 NOL 티켓에서 총 6종의 공연·전시를 할인된 가격으로 예매할 수 있다.
할인 대상 콘텐츠는 뮤지컬 `100층짜리 집`, `호두까기인형`, `조선 마법사관 진준`, `사랑의 하츄핑`(경기 광주·수원 앙코르)과, 전시 `알폰스 무하 : 빛과 꿈`, `내맘쏙 : 모두의 천자문 전`이다.
뮤지컬 공연은 최소 45%에서 최대 60%까지, 전시는 최소 30%에서 최대 40%까지의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SKT는 ZEM 이벤트와 더불어, 가족 고객들의 겨울방학 나들이를 지원하기 위해 T멤버십 혜택도 다양하게 제공한다.
T멤버십 회원은 오늘부터 이달 25일까지 롯데월드 어드벤처(서울 잠실) 종합이용권을 본인은 최대 50%, 동반 3인까지는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31일까지는 이월드(대구 달서구) 종일·야간 자유이용권을 본인은 50%, 동반 3인까지는 3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또, 전국의 인기 로컬 브랜드를 큐레이션해 판매하는 플랫폼 `식후경`에서 이달 31일까지 약 52종의 먹거리를 최대 48%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연말에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색 있는 간식 준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윤재웅 SKT Product&Brand본부장은 "ZEM 이벤트와 T멤버십 혜택을 통해 어린 자녀를 둔 가족 고객들이 더욱 안전하고 즐거운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며, "SKT는 앞으로도 키즈 고객과 부모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키즈 서비스와 혜택을 선보이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