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건국대 전기 학위수여식, 졸업생과 동문 뜻 모은 축제의 장
건국대학교(총장 원종필)는 20일 오전 10시 건국대 서울캠퍼스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2026년도 제139회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학위수여식에는 졸업생과 가족을 비롯해 원종필 건국대 총장, 박상희 총동문회장, 축사자로 참여한 안철상 건국대 법학전문대학원 석좌교수(전 대법관), 김경환 전국농업기술자협회장, 김경호 광진구청장, 교무위원, 지도교수 등이 자리했다. 이날 뜻깊은 학위를 수여받은 졸업생은 박사 144명, 석사 857명, 학사 3569명 등 4570명이다. 특히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총동문회에서 전달한 4억원의 건국발전기금
부산벤처기업협회 ‘2026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 참여기관 선정
부산벤처기업협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지원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6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의 참여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부산벤처기업협회는 2023년부터 본 사업의 참여기관으로 사업을 지속 수행해 왔으며, 매년 목표 대비 초과 달성 성과를 거둬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 연속 연차평가에서 협회가 속한 동남권 지역이 전국 1위를 달성하는 데 기여한 바 있다. 이번 2026년 사업을 통해 부산벤처기업협회는 동남권 지역 산업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젝트 교육을 중심으
아디다스, 새로운 파트너 롱샷과 함께한 데일리 스니커즈 ‘이클립테인’ 출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코리아(이하 아디다스)가 잘파세대를 위한 새로운 데일리 스니커즈 ‘이클립테인(ECLYPTAIN)’을 출시한다. ‘이클립테인’은 2000년대 초반 퍼포먼스 러닝화 디자인에 아디다스만의 기술력을 결합한 라이프스타일 스니커즈로, 기능성과 미래적인 디자인을 동시에 추구하던 아디다스 러닝 철학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아디다스만의 독자적인 경량 폼 기술 ‘클라우드폼(CLOUDFOAM)’ 쿠셔닝을 적용해 발에 가해지는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분산시켜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한 착화감을
SK텔레콤은 고객들이 AI 에이전트 `에이닷(A.)` 내 멀티 LLM 에이전트 기능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글의 브라우저(Browser)인 크롬(Chrome)에서 이용 가능한 `에이닷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SK텔레콤은 고객들이 AI 에이전트 `에이닷(A.)` 내 멀티 LLM 에이전트 기능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글의 브라우저(Browser)인 크롬(Chrome)에서 이용 가능한 `에이닷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확장 프로그램 이용자들은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 네이트 같은 검색 사이트의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할 경우 결과 화면 우측에 에이닷이 수행한 키워드 핵심 요약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에이닷 크롬 확장 프로그램`은 PC 웹 환경에서만 설치 및 이용할 수 있으며 에이닷엑스(A.X), 퍼플렉시티 소나(Perplexity Sonar), GPT 4o mini, 클로드(Claude) 3.5 하이쿠(Haiku) 가운데 하나의 AI 모델로 요약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만약 에이닷이 제공하는 다른 AI 모델들을 이용하길 원할 경우 `에이닷에서 다양한 LLM 모델과 대화하기` 기능 버튼을 눌러 에이닷 웹(https://adot.ai/)에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하다.
SKT는 이번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크롬 기반의 검색 서비스 이용자들이 방대한 정보를 직접 찾아보지 않고도 AI가 요약한 핵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만큼 검색 서비스 사용 편의가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검색 페이지에서 검색을 한 다음 별도로 AI 서비스 페이지를 방문해 다시 검색을 하는 번거로움이 해소되는 만큼 에이닷을 통한 AI 서비스 접근성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전망했다.
향후 SKT는 키워드 요약 결과 안내를 넘어 문서 생성이나 영상 요약 등의 유용한 기능들의 추가 도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SKT는 27일 북미 지역 대학가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AI 서비스 `라이너(Liner)`를 에이닷에 추가했다. `라이너`는 검색 결과 각 문장마다 신뢰할 수 있는 출처를 제공해 정확한 답변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라이너`는 국내 스타트업이 개발한 AI 서비스로, 북미와 유럽 등 세계 각지에서 대학원생이나 대학생, 전문 연구자 등 깊이 있는 정보가 필요한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에이닷에 도입된 모델은 `라이너 프로`로, 라이너 기본 모델과 달리 자체 학습한 문서 랭킹 알고리즘을 활용해 중요 문서를 선별하고, 정확한 답변과 출처를 제공하는 검색 모델이다. 이 밖에도 기본 모델보다 더 많은 문서를 활용하고, 우수한 검색어 생성 능력을 갖춰 보다 뛰어난 문서 검색 성능을 제공한다.
에이닷 사용자는 `라이너 프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라이너에 따르면 현재 라이너 이용자는 1,100만 명 이상으로, 미국 내 이용자의 올해 3월 주간 쿼리(Query ; 질문) 수가 지난해 동기간 대비 5.4배 이상 증가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SKT는 지난 3월18일 구글의 AI 모델 `제미나이 2.0 플래시`를, 2월에는 `퍼플렉시티 소나 프로`와 `GPT o3-미니` 등 다양한 AI 모델들을 추가하며 고객들의 AI 에이전트 체험 편의를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다.
또한, 최근 세계 최대 벤처캐피털(VC) 앤드리슨호로위츠(Andreessen Horowitz)가 발표한 `글로벌 생성형 AI 100대 서비스` 보고서에서 에이닷은 AI 웹 분야에서 15위에 오르는 등 글로벌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위한 `에이닷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선보인 것은 이용자들이 AI 서비스를 보다 쉽고 편하게 이용하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며 "SKT는 앞으로도 AI를 통해 이용자들의 생활 편의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AI와 연계된 다양한 기능들을 개발해 선보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