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벤처기업협회 ‘2026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 참여기관 선정
부산벤처기업협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지원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6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의 참여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부산벤처기업협회는 2023년부터 본 사업의 참여기관으로 사업을 지속 수행해 왔으며, 매년 목표 대비 초과 달성 성과를 거둬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 연속 연차평가에서 협회가 속한 동남권 지역이 전국 1위를 달성하는 데 기여한 바 있다. 이번 2026년 사업을 통해 부산벤처기업협회는 동남권 지역 산업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젝트 교육을 중심으
아디다스, 새로운 파트너 롱샷과 함께한 데일리 스니커즈 ‘이클립테인’ 출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코리아(이하 아디다스)가 잘파세대를 위한 새로운 데일리 스니커즈 ‘이클립테인(ECLYPTAIN)’을 출시한다. ‘이클립테인’은 2000년대 초반 퍼포먼스 러닝화 디자인에 아디다스만의 기술력을 결합한 라이프스타일 스니커즈로, 기능성과 미래적인 디자인을 동시에 추구하던 아디다스 러닝 철학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아디다스만의 독자적인 경량 폼 기술 ‘클라우드폼(CLOUDFOAM)’ 쿠셔닝을 적용해 발에 가해지는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분산시켜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한 착화감을
서울시설공단이 13일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장애인 수험생의 편의를 위해 ‘장애인콜택시 우선 배차 서비스’를 운영한다.
서울시설공단이 13일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장애인 수험생의 편의를 위해 `장애인콜택시 우선 배차 서비스`를 운영한다.
서울시설공단(이사장 한국영)은 서울장애인콜택시에 등록된 수험생 중 보행상 장애가 있는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시험 당일 고사장 입실과 귀가 시 우선 배차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예약은 시험 전날까지 가능하며, 11월 13일(목)까지 전화(1588-4388 또는 02-2024-4200)로 신청하면 된다. 사전 예약을 하지 못한 경우에도 수능 당일 이용 신청 시 수험생에게 우선 배차가 이뤄진다. 공단은 장애인 수험생들에게 문자 안내를 발송하고, 장애인 단체에도 공문을 전달해 서비스 이용을 독려할 예정이다.
한국영 서울시설공단 이사장은 “장애인콜택시 우선 배차 서비스는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 수험생이 불편 없이 시험에 응시하도록 돕기 위한 것”이라며 “수능 당일 다른 이용자분들의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시설공단은 장애인의 이동권과 여가활동 지원을 위해 2022년부터 ‘나들이 동행버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명절 성묘 지원, 주말 나들이, 서울 시티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현재까지 600명 이상의 시민이 이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