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벤처기업협회 ‘2026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 참여기관 선정
부산벤처기업협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지원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6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의 참여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부산벤처기업협회는 2023년부터 본 사업의 참여기관으로 사업을 지속 수행해 왔으며, 매년 목표 대비 초과 달성 성과를 거둬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 연속 연차평가에서 협회가 속한 동남권 지역이 전국 1위를 달성하는 데 기여한 바 있다. 이번 2026년 사업을 통해 부산벤처기업협회는 동남권 지역 산업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젝트 교육을 중심으
서울 평창동 이엔 갤러리, 김진란 작가 개인전 ‘Painstaking’ 개최
김진란 작가가 개인전 ‘Painstaking’을 개최한다.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조소과와 동 대학원 석사를 졸업하고 베를린 예술대학교에서 유학을 마친 김진란 작가는 베를린과 서울을 중심으로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며 국내외 컬렉터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서로 다른 도시와 시간 속에서 축적된 경험은 작가로 하여금 인간 내면에 남겨진 기억과 감정의 층위를 더욱 깊이 응시하게 만들었다. 김진란 작가의 개인전 ‘Painstaking’은 서울 평창동 이엔 갤러리에서 선보이는 전시로, 작가는 이번 전시를 위해 상처와 회복의 감각을 더욱 밀도 있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국가보훈부와 함께 ‘마이 히어로북’ 캠페인을 전개하고, 도서 기부를 연계한 감사 편지 이벤트와 오프라인 팝업 전시를 실시한다.
예스24, 제복근무자 위한 `특별 팝업 전시` 개최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동화책 ‘마이 히어로북’은 예스24 전국 6개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신간서점 ‘강서NC점’과 중고서점 ‘수영점F1963’에서는 11월 한 달간 특별 팝업 전시가 개최된다.
예스24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도록 제복근무자별 대표 도서 5권을 무료 전자책(eBook)으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제복근무자를 위한 ‘감사 편지 이벤트’가 오는 11월 30일까지 예스24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회원들이 남긴 편지 수에 따라 기부 도서 수가 늘어나며, 1000통 이상의 편지가 모이면 제복근무자에게 500권의 도서가 전달된다.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편지를 작성한 회원들 중 100명을 추첨해 YES상품권 1만 원을 선물한다.
예스24 김주성 마케팅본부장은 “우리의 일상을 지키는 제복근무자분들이 주인공인 동화책 ‘마이 히어로북’을 시민들과 독자들에게 알리는 과정에 예스24가 함께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예스24는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모든 분들에게 존경심을 갖고, 긍정적인 영향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예스24와 국가보훈부의 ‘마이 히어로북’ 캠페인은 경찰관, 소방관, 군인, 해양경찰관, 교도관 등 자녀가 있는 제복근무자 50인의 사연을 동화책으로 제작하는 프로젝트다. 시민의 안전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자녀들과 함께할 시간이 부족한 제복근무자들의 헌신을 조명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캠페인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마이 히어로북’ 캠페인 영상은 방송 채널과 예스24 공식 유튜브, 소셜미디어 등 다양한 디지털 매체를 비롯해 예스24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