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벤처기업협회 ‘2026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 참여기관 선정
부산벤처기업협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지원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6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의 참여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부산벤처기업협회는 2023년부터 본 사업의 참여기관으로 사업을 지속 수행해 왔으며, 매년 목표 대비 초과 달성 성과를 거둬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 연속 연차평가에서 협회가 속한 동남권 지역이 전국 1위를 달성하는 데 기여한 바 있다. 이번 2026년 사업을 통해 부산벤처기업협회는 동남권 지역 산업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젝트 교육을 중심으
아디다스, 새로운 파트너 롱샷과 함께한 데일리 스니커즈 ‘이클립테인’ 출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코리아(이하 아디다스)가 잘파세대를 위한 새로운 데일리 스니커즈 ‘이클립테인(ECLYPTAIN)’을 출시한다. ‘이클립테인’은 2000년대 초반 퍼포먼스 러닝화 디자인에 아디다스만의 기술력을 결합한 라이프스타일 스니커즈로, 기능성과 미래적인 디자인을 동시에 추구하던 아디다스 러닝 철학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아디다스만의 독자적인 경량 폼 기술 ‘클라우드폼(CLOUDFOAM)’ 쿠셔닝을 적용해 발에 가해지는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분산시켜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한 착화감을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학교 현장에서 저작권 부담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학교 안심폰트’ 21서체 21종을 새로 보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가 보급으로 학교 안심폰트는 총 65서체 88종으로 확대돼, 전국 학교에서 교육자료와 안내문을 제작할 때 저작권 걱정 없이 폭넓게 활용할 수 있게 된다.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학교 현장에서 저작권 부담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학교 안심폰트` 21서체 21종을 새로 보급한다.
교육부(장관 최교진)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정제영)은 올해 신규로 보급하는 학교 안심폰트 21서체 21종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학교 안심폰트는 교육 현장에서 저작권 분쟁이나 사용 제한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글꼴로, 이용 목적이나 대상에 제약이 없다.
두 기관은 2022년부터 매년 공모를 통해 국내 전문기업이 개발한 서체 중 학교 수요가 높은 글꼴을 선별해 보급하고 있다. 지난 3년간 44서체 67종이 배포된 데 이어 이번에 21종이 추가되면 총 65서체 88종의 ‘학교 안심폰트’가 현장에 제공된다.
새롭게 보급되는 서체들은 교내외 다양한 문서 제작에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 중심 서체들로 구성됐다. 학교에서는 이를 활용해 수업자료, 가정통신문, 학급 소식지, 교내 행사 안내문 등 각종 교육자료를 보다 창의적이고 일관된 디자인으로 제작할 수 있게 된다.
학교 안심폰트는 교육저작권지원센터 누리집에서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또한 누리집에서는 학교 안심폰트를 활용한 ‘학교안심 템플릿’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템플릿은 PPT 12종, 포스터 7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교사들이 손쉽게 안내문이나 게시자료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교육부는 이번 보급이 학교 현장의 저작권 인식 개선과 창의적 콘텐츠 제작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부 장관은 “학교 안심폰트를 적극 활용해 저작권 걱정 없이 다양한 교육자료가 만들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 현장에서 안전하고 자유롭게 저작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향후 학교 안심폰트의 보급을 확대하고, 교육용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이미지·영상 등 저작물의 자유 이용을 위한 지원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