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벤처기업협회 ‘2026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 참여기관 선정
부산벤처기업협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지원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6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의 참여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부산벤처기업협회는 2023년부터 본 사업의 참여기관으로 사업을 지속 수행해 왔으며, 매년 목표 대비 초과 달성 성과를 거둬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 연속 연차평가에서 협회가 속한 동남권 지역이 전국 1위를 달성하는 데 기여한 바 있다. 이번 2026년 사업을 통해 부산벤처기업협회는 동남권 지역 산업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젝트 교육을 중심으
아디다스, 새로운 파트너 롱샷과 함께한 데일리 스니커즈 ‘이클립테인’ 출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코리아(이하 아디다스)가 잘파세대를 위한 새로운 데일리 스니커즈 ‘이클립테인(ECLYPTAIN)’을 출시한다. ‘이클립테인’은 2000년대 초반 퍼포먼스 러닝화 디자인에 아디다스만의 기술력을 결합한 라이프스타일 스니커즈로, 기능성과 미래적인 디자인을 동시에 추구하던 아디다스 러닝 철학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아디다스만의 독자적인 경량 폼 기술 ‘클라우드폼(CLOUDFOAM)’ 쿠셔닝을 적용해 발에 가해지는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분산시켜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한 착화감을
서울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는 서울시 서남권역 청소년종합지원센터로서 관악구와 동작구, 금천구, 양천구, 강서구, 구로구, 영등포구 등 7개 자치구의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복지, 상담,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을 통합적으로 연계하는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10월 축제 포스터
이를 바탕으로 10월 한 달 동안 서남권 내 여러 청소년 기관들이 연합해 개최하는 청소년 축제를 함께 알리고 지원하는 홍보 캠페인을 추진한다.
특히 서남권역 청소년종합지원센터와 연계된 45개 청소년기관, 4개 복지관, 6개 경찰서·소방서 등 총 55개 기관이 함께하는 공동 축제 ‘서남권종합지원센터와 함께하는 다시숲, AI와 꿈꾸는 축제’가 오는 10월 25일(토)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앞마당(보라매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에서는 서남권 청소년시설이 힘을 모아 기후 환경과 인공지능(AI)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체험 부스와 공연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서남권 종합지원센터의 역할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 청소년들이 지역 내 다양한 기관과 지원 프로그램을 쉽고 즐겁게 이해하며 참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축제는 단순한 행사를 넘어서는 의미를 가진다. 서남권 내 55개 기관이 협력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자립을 지원하고,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꿈꾸며 만들어가는 미래를 실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전망이다.
이외에도 서남권의 여러 청소년기관이 10월 중 개별 축제를 운영한다. 예를 들어 강서청소년회관이 주관하는 ‘2025 강서구 청소년어울림마당 10월 청춘 is_. 동.그.라.미’는 10월 18일(토) 우장산 축구장에서 열린다. 20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해 체육 활동, 동아리 공연,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함께한다.
시립목동청소년센터는 ‘2025 WAWA마을축제’를 10월 25일(토) 센터 후문 일대에서 개최한다. 이 축제는 청소년과 지역 주민이 함께 어우러져 공동체 의식과 지역 연대감을 높이는 청소년 주도 지역 축제로 운영된다.
서남권 청소년종합지원센터의 여러 연계 기관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지역사회와 연결되는 경험을 확장할 수 있도록 기관 간 긴밀한 협업과 공동 운영을 통해 청소년 성장을 위한 장을 마련하고자 힘쓰고 있다.
서울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는 지역 기반 청소년 축제들이 널리 알려지고, 청소년들이 서로의 활동에 응원과 관심을 보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권역 내 청소년기관 간 협력을 강화해 청소년의 활발한 활동과 참여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