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벤처기업협회 ‘2026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 참여기관 선정
부산벤처기업협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지원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6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의 참여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부산벤처기업협회는 2023년부터 본 사업의 참여기관으로 사업을 지속 수행해 왔으며, 매년 목표 대비 초과 달성 성과를 거둬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 연속 연차평가에서 협회가 속한 동남권 지역이 전국 1위를 달성하는 데 기여한 바 있다. 이번 2026년 사업을 통해 부산벤처기업협회는 동남권 지역 산업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젝트 교육을 중심으
아디다스, 새로운 파트너 롱샷과 함께한 데일리 스니커즈 ‘이클립테인’ 출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코리아(이하 아디다스)가 잘파세대를 위한 새로운 데일리 스니커즈 ‘이클립테인(ECLYPTAIN)’을 출시한다. ‘이클립테인’은 2000년대 초반 퍼포먼스 러닝화 디자인에 아디다스만의 기술력을 결합한 라이프스타일 스니커즈로, 기능성과 미래적인 디자인을 동시에 추구하던 아디다스 러닝 철학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아디다스만의 독자적인 경량 폼 기술 ‘클라우드폼(CLOUDFOAM)’ 쿠셔닝을 적용해 발에 가해지는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분산시켜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한 착화감을
소방청이 순직 소방관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 유가족과 동료의 애틋한 그리움을 담아낸 기획영상으로 국내 최고 권위의 디지털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소방청이 순직 소방관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 유가족과 동료의 애틋한 그리움을 담아낸 기획영상으로 국내 최고 권위의 디지털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소방청(청장 허석곤)은 기획영상 *‘사진을 찍었는데 기적이 일어났습니다’*가 「ICT AWARD KOREA 2025」 디지털 콘텐츠&캠페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ICT AWARD는 (사)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주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경기도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2004년부터 웹사이트·디지털 콘텐츠·AI 활용 등 ICT 분야 혁신 성과를 평가해왔다.
수상작은 지난해 추석 소방청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기획영상으로, 순직 소방관의 아버지와 동료, 배우자 등이 인터뷰 과정에서 즉석 사진 촬영을 하는 장면을 연출했다. 이어 촬영된 사진 속에 고인의 모습이 함께 담긴 장면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전했다.
영상은 SNS를 통해 급속히 확산되며 공개 1년여 만에 누적 조회수 1,700만회를 기록했다. 유가족은 “평생 잊지 못할 선물 같은 순간”, “눈앞에서 기적이 일어난 듯하다”고 밝혔고,
네티즌들 또한 “보물 같은 콘텐츠”, “영웅 소방관을 기억하겠다”며 뜨거운 반응을 보냈다.
이번 기획은 즉석 사진 브랜드 ‘인생네컷’과 협업해 첨단 합성기술을 구현한 점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소방청은 2023년에도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을 수상하는 등 스토리텔링과 홍보 플랫폼을 결합한 공공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역량을 입증해 왔다.
백승두 소방청 대변인은 “소방 정책과 제도가 국민 일상에 스며들기 위해서는 홍보의 접점을 확대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소통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변화한 홍보 환경을 반영한 친근하고 흥미로운 디지털 소통으로 소방을 알리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