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벤처기업협회 ‘2026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 참여기관 선정
부산벤처기업협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지원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6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의 참여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부산벤처기업협회는 2023년부터 본 사업의 참여기관으로 사업을 지속 수행해 왔으며, 매년 목표 대비 초과 달성 성과를 거둬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 연속 연차평가에서 협회가 속한 동남권 지역이 전국 1위를 달성하는 데 기여한 바 있다. 이번 2026년 사업을 통해 부산벤처기업협회는 동남권 지역 산업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젝트 교육을 중심으
아디다스, 새로운 파트너 롱샷과 함께한 데일리 스니커즈 ‘이클립테인’ 출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코리아(이하 아디다스)가 잘파세대를 위한 새로운 데일리 스니커즈 ‘이클립테인(ECLYPTAIN)’을 출시한다. ‘이클립테인’은 2000년대 초반 퍼포먼스 러닝화 디자인에 아디다스만의 기술력을 결합한 라이프스타일 스니커즈로, 기능성과 미래적인 디자인을 동시에 추구하던 아디다스 러닝 철학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아디다스만의 독자적인 경량 폼 기술 ‘클라우드폼(CLOUDFOAM)’ 쿠셔닝을 적용해 발에 가해지는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분산시켜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한 착화감을
서울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박정숙)이 6월 25일 서울 여성과 가족이 함께하는 ‘여가(女家)살롱’ 1회차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5 서울 여성과 가족이 함께하는 ‘여가(女家)살롱’ 포스터
‘여가살롱’은 여성(女)과 가족(家)을 위한 정기 프로그램으로, 참여형 문화활동을 선호하는 시민들의 수요를 반영해 전문가와의 소통형 콘텐츠 등을 중심으로 기획됐다.
1회차 행사(6월 25일)에서는 ‘우리가 인생이라 부르는 것들’의 저자 정재찬 교수가 ‘엄마이자, 아내이자, 딸로 살아가는 당신을 위한 폭싹 속았수다’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일상 속 여성들이 겪는 역할 갈등과 가족 돌봄이라는 부담에 공감하고, 문학을 전공한 교수로서 시와 문학작품을 소개해 정서적 치유의 시간을 제공한다.
2회차 행사(7월 26일)에는 조선비즈의 인기 코너 ‘김지수의 인터스텔라’ 진행자인 김지수 기자가 연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커리어 우먼, 지켜야 할 마음이 있습니다’를 주제로 가사노동과 생계, 육아 사이에서 고군분투하는 여성들을 위한 진솔한 이야기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
행사는 서울가족플라자에 위치한 엄마아빠VIP존 4호에서 진행되며, 서울시 거주 여성과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사전 신청을 통해 주제와 관련된 사연을 접수할 수 있으며, 추후 선정된 사연은 행사 당일 현장에서 소개될 뿐만 아니라 사연의 주인공에게는 소정의 선물도 제공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과 신청 방법은 서울시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정숙 서울시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여가(女家)살롱은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감성형 프로그램으로, 시민들과 공감을 나누며 자연스럽게 양성평등 인식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며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앞으로도 여성·가족을 위한 플랫폼으로서 정기적인 소통 콘텐츠를 통해 시민들의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문화적 감동을 함께 나누는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