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벤처기업협회 ‘2026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 참여기관 선정
부산벤처기업협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지원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6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의 참여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부산벤처기업협회는 2023년부터 본 사업의 참여기관으로 사업을 지속 수행해 왔으며, 매년 목표 대비 초과 달성 성과를 거둬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 연속 연차평가에서 협회가 속한 동남권 지역이 전국 1위를 달성하는 데 기여한 바 있다. 이번 2026년 사업을 통해 부산벤처기업협회는 동남권 지역 산업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젝트 교육을 중심으
아디다스, 새로운 파트너 롱샷과 함께한 데일리 스니커즈 ‘이클립테인’ 출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코리아(이하 아디다스)가 잘파세대를 위한 새로운 데일리 스니커즈 ‘이클립테인(ECLYPTAIN)’을 출시한다. ‘이클립테인’은 2000년대 초반 퍼포먼스 러닝화 디자인에 아디다스만의 기술력을 결합한 라이프스타일 스니커즈로, 기능성과 미래적인 디자인을 동시에 추구하던 아디다스 러닝 철학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아디다스만의 독자적인 경량 폼 기술 ‘클라우드폼(CLOUDFOAM)’ 쿠셔닝을 적용해 발에 가해지는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분산시켜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한 착화감을
서울시 어린이병원이 6월 10일 직영 시립병원 최초로 ‘임상교육훈련센터’를 공식 개소하고, 본격적인 전문 임상교육 체계 구축에 나섰다. 센터는 중증 환자 비율이 높은 어린이병원 특성에 맞춰 실습 중심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며, 지역사회 공공보건의료 역량 강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서울시 어린이병원이 6월 10일 직영 시립병원 최초로 `임상교육훈련센터`를 공식 개소하고, 본격적인 전문 임상교육 체계 구축에 나섰다.
이번 개소식에는 어린이병원장과 서울시 직영 시립병원장, 공공보건의료지원단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임상교육훈련센터는 임상 실습실과 EMR(전자의무기록) 전산실로 구성되며, 실습실에는 전신 시뮬레이터 등 다양한 실습 장비를 갖춰 의료진의 임상술기 교육과 응급 시뮬레이션 훈련을 지원한다. 전산실은 가상환자 기반 EMR 시스템을 통해 실제와 유사한 의료정보 실습을 가능케 한다.
서울시 어린이병원은 입원환자의 약 20%가 인공호흡기를 사용할 정도로 중증도가 높은 환자를 다루고 있어, 현장 맞춤형 교육의 중요성이 크다. 이에 따라 병원은 2023년부터 자체 표준교육 시스템을 도입하고, 교육 전담 간호사인 ‘프리셉터’를 양성해 왔다. 현재까지 총 38명이 선발됐으며, 이번 개소식에서는 제3기 프리셉터 14명의 임명식도 함께 진행됐다.
임상교육훈련센터의 상징성과 정체성을 담기 위해 내부 공모를 통해 제작한 로고와 슬로건도 이날 현판식에서 공개됐다. 서울시 어린이병원은 이를 통해 센터의 존재를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지속적인 인재 양성 기반으로 삼을 계획이다.
병원 측은 향후 센터 기능을 고도화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체계화해 외부 의료 인력과 지역사회 대상 교육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남 민 서울시 어린이병원장은 “이번 임상교육훈련센터 개소는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라며 “전문성과 안전을 기반으로 환자중심 의료를 실현하고, 공공보건의료 질 향상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