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벤처기업협회 ‘2026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 참여기관 선정
부산벤처기업협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지원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6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의 참여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부산벤처기업협회는 2023년부터 본 사업의 참여기관으로 사업을 지속 수행해 왔으며, 매년 목표 대비 초과 달성 성과를 거둬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 연속 연차평가에서 협회가 속한 동남권 지역이 전국 1위를 달성하는 데 기여한 바 있다. 이번 2026년 사업을 통해 부산벤처기업협회는 동남권 지역 산업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젝트 교육을 중심으
아디다스, 새로운 파트너 롱샷과 함께한 데일리 스니커즈 ‘이클립테인’ 출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코리아(이하 아디다스)가 잘파세대를 위한 새로운 데일리 스니커즈 ‘이클립테인(ECLYPTAIN)’을 출시한다. ‘이클립테인’은 2000년대 초반 퍼포먼스 러닝화 디자인에 아디다스만의 기술력을 결합한 라이프스타일 스니커즈로, 기능성과 미래적인 디자인을 동시에 추구하던 아디다스 러닝 철학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아디다스만의 독자적인 경량 폼 기술 ‘클라우드폼(CLOUDFOAM)’ 쿠셔닝을 적용해 발에 가해지는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분산시켜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한 착화감을
국가보훈부가 6·25전쟁 75주년을 맞아 아직 가족 품으로 돌아오지 못한 국군 전사자 12만1,723명을 기억하는 `121723 끝까지 찾아야 할 태극기` 캠페인을 6일 현충일부터 국방부유해발굴감식단, 한화,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전개한다고 밝혔다.
끝까지 찾아야 할 121723 태극기 패키지 사진 (국가보훈부 제공)
`끝까지 찾아야 할 태극기` 캠페인은 2020년 6·25전쟁 70주년을 계기로 광운대 이종혁 교수와 학생들이 전사자를 모신 함의 태극기 형상을 디자인해 시작됐다. `끝까지 기억하는 국민, 끝까지 책임지는 나라`를 부제로 하며 2020년, 2023년에 이어 세 번째 진행이다.
올해는 한화의 K9 자주포 철을 활용해 12만1,723개의 고유번호가 부여된 태극기 배지를 제작했다. 이는 현재까지 집으로 돌아오지 못한 국군 전사자 수와 일치한다.
6일 현충일 국립서울현충원에서 DNA 채취 현장과 연계한 배포를 시작으로, 6-7일 올림픽공원 코리아 메모리얼 뮤직 페스타, 12일 대전 한화생명볼파크 한화이글스데이, 25일 6·25전쟁 75주년 기념식(대전컨벤션센터) 등에서 선착순 무료 배포한다.
6월 한 달간 네이버 해피빈을 통한 `모두의 보훈` 기부와 한국보훈진흥회를 통한 국방부유해발굴감식단 기부도 함께 진행되어 온·오프라인 통합 캠페인을 구성한다.
캠페인 홍보영상은 영화 `암살`, `덕혜옹주`의 이한얼 시나리오 작가와 글씨조형작가 소엽 신정균 작가가 재능기부로 참여해 제작됐으며, 6일 국가보훈부와 국방부유해발굴사업단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은 "국민과 정부의 약속과 진심 어린 마음이 유족들께 닿기를 바란다"며 "일상 속에서 보훈을 쉽게 경험할 수 있는 캠페인으로 호국영웅들에 대한 존경과 고마움을 잊지 않겠다"고 밝혔다.